최근 성우 박일이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면서 대한민국 원로 성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인이 된 성우 박일과 함께 성우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양지운 성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우 양지운은 1969년 TBC 5기 성우로 입사를 했는데요. 언론통폐합으로 KBS 11기 성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양지운 프로필

 

양지운 나이는 1948년 1월 18일생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통영군이며, 학력은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양지운은 1990년대 이후 주로 외국 영화 번안작품의 성우 역할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6백만 달러의 사나이로 외화 전담배우로는 멜깁슨, 케빈 코스트너, 해리슨 포드, 로버트 드니로, 알파치노, 스티브 맥퀸 등이 있습니다.

 

양지운은 2017년 10월 30일 SBS 생활의 달인 더빙을 마지막으로 48년 동안의 성우 생활을 마감하고 은퇴를 했습니다.

 

 

양지운 종교와 아들

양지운 종교는 늘 화제가 되었는데요. 여호와의 증인 신도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증인을 비롯한 비폭력주의자들이 군복무를 이에 준하는 사회활동으로 대신할 수 있도록 대체복무제 도입을 위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양지운 아들 역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양지운 첫째 아들과 둘째 아들은 양심적 병역거부 문제로 징역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입니다. 양지운 첫째 아들 양원준은 2001년 양심적 병역거부로 2년간 실형을 살았지요.

 

양지운 셋째 아들은 양심적 병역거부로 2018년 12월 31일 징역 1년 6개월의 원심을 깨고 무죄 취지로 수원지방법원에 돌려보내라는 판결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첫째 아들 양원준은 2011년 그룹 카라의 원년 멤버인 김성희와 결혼하여 화제가 되었지요. 카라 전 멤버 김성희 역시 종교가 여호화의 증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지운은 며느리 김성희에 대해서 결혼전 이렇게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예비 며느리가 하는 행동이 얼마나 예쁜지 모른다. 아내도 며느리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 한 때 아들이 힘든 일(양심적 병역거부)을 겪었지만 좋은 아내를 만나서 모범적인 가정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지요.

 

 

그는 자신의 첫째 둘째 아들의 옥바라지를 인생에서 가장 힘든 기억으로 꼽고 있습니다. 그리고 막내아들의 병역 거부에 대해서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대안이 없다면 막내도 감옥에 가야합니다. 안타까울 뿐입니다>

 

 

 

 

 

양지운 파킨슨병 투병

 

양지운은 2015년 파킨슨병 진단을 받아 투병을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은 완치가 어렵지만 진행을 늦출수는 있는데요. 약물치료와 운동을 통하여 파킨슨병을 이겨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지운은 자신의 파킨슨병 투병이후 인터뷰에서 <기분이 좋다. 우선 컨디션도 좋고, 몸이 부드럽고 유연하다>라며 파킨슨병을 잘 극복하고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내 또래들이 고혈압, 당뇨 등을 앓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해요. 병이지만 친구처럼 그저 토닥거리면서 안고 가야죠>

 

 

양지운의 종교에 대해서는 제 3자가 뭐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신념이 있고,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로인하여 누군가가 피해를 받는 것은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성우로 반세기를 살아오며 은퇴한 양지운은 최근 방송환경의 변화와 기술 발전으로 성우의 입지가 줄어드는 것에 대해서 <공감의 언어를 전달하는 일은 결코 끝이 없다. 다만 이전보다 더 많은 재능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성우도 목소리 연기, 진행 등 멀티플레이어가 돼야 한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양지운은 성우로서 대한민국 성우의 역사와 함께한 인물임이 틀림없다고 생각됩니다. 그가 현재 자신이 앓고 있는 파킨슨병을 잘 극복하길 바라며, 대한민국 성우의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노력해주길 바라겠습니다.

 

 

 

 

2020.09.19 - [연예 이슈] - 배우 김진아 사망원인 동생 김진근 남편 재조명

 

배우 김진아 사망원인 동생 김진근 남편 재조명

김진아 사망원인 동생 김진근 남편 아들 매튜 하와이집 영화배우 김진아 사망소식이 전해져 애통함을 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배우 김진아가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story.longlove1.kr

2020.09.20 - [연예 이슈] - 유소영 손흥민 과거 열애. 성형 루머 재조명

 

유소영 손흥민 과거 열애. 성형 루머 재조명

유소영 손흥민 열애 나이 성형 루머 축구선수 손흥민과 애프터스쿨 전 멤버 유소영과 연인이라고 알려졌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보도가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열애설이 낳던 당시 한 매체에 따

story.longlove1.kr

2020.11.26 - [연예 이슈] - 채정안 나이 이혼 남편 가수 키 몸매 프로필

 

채정안 나이 이혼 남편 가수 키 몸매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옛날 가수, 지금은 배우? 로 활동하고 있는 채정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한때는 채정안의 노래를 노래방에서 부르던 친구들이 있을 정도로 가수로 활발히 활동을 했었는데

story.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